본문 바로가기
여행/음식, 레스토랑,맛집

[일산맛집 타코 맛집, 부리토,브리또, 일산 라페스타 맥시칸음식, : EL TORERO, 엘토레로

by Ujochengwa 2021. 8. 25.
반응형

 

주소: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0-38 (정발산역 2번출구 라페스타 D동 뒷건물 농협건물 1층)

 

 

전화번호: 070-8844-1794 (전화 오더 안받습니다.)

 

 

 

위치- ★★★★☆☆ -

지하철 역하고도 걸어저 조금 거리가 되지만 주변에 라페스타와 호수공원과 광장이 위치해 있죠, 블럭 안쪽에 있어서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곳이랍니다. 하시만 주변에 공원도 있고 식사 후 간단한 산책도 해보시면 좋은 위치라고 할 수 있죠.

가성비★★★★☆☆ -

싼 편은 아니에요. 평균 12.0 - 14.0 사이 가격대에요. 그렇지만 어느정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랍니다.

질★★★★★★ -

아주 만족스럽습니다. 타코벨의 타코들 보다 훨신 맛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. 하와이에서 자주먹었던 타코벨보다 월신 고퀄입니다.

양★★★☆☆☆ -

타코를 먹으로 갔으면, 많이 먹고싶다면, 타코 뷔페를 찾아봐야 하나요? 타코는 어디든 양이 충부히 못하군요. 하지만 먹으면 어느정도 포만감있게 드실 수 있어요. 양정도는 맛으로 감싸주는 식당입니다.

 

 

멕시칸 음식 본토의 맛,
분위기를 그대로,
엘토레로

 

들어가시면 덩치 좋은 두 분이 주방에서 열심히 일하는 중이실 거에요. 두 분이 미국에서 공부하고 오셨는지 영어로 서로 대화를 하시더라고요. 본토의 맛을 가져온 걸까요? 기대 반 궁금함 반으로 주문을 하고 기다렸답니다. 타코라고 바로 나올 줄 알지만 생각보다 좀 기다려야 해요 적어도 15분에서 20분 정도 시간을 주고 음식이 나온다는 것 체크 하시고 방문하시면 된답니다.

 

 

 

엘토레로의 메뉴는 타코, 부리또, 퀘사이다 로 되어있답니다. 타코는 양이 꽤 적어요. 브리토는 안에 두툼하게 뭔가 많이 넣어서 만든답니다.

 

 

 

먼저 까르니타스 돼지고기 부리또를 주문해 봤답니다. 나오니깐 생각 외로 두툼한 게 안에는 오돌토돌하게 적절하게 조리가 되어 나온 브리토였습니다. 

여기 맛집에 특별한 점은 소스를 직접 만드는 데에 있어요. 빨간색은 매운 소스라고 하네요, 타코벨이나 맥도날드처럼 포장된 소스를 내오지 않고 직접 만들어서 제공하는 것 자체가 대단한 정성이라고 생각돼요. 맛도 독특했습니다. 맛있었어요.

 

그다음으로 타코를 시켜봤답니다. 치킨이 들어간 치킨 타코랍니다. 차플레 고추와 멕시코 향신료를 넣고 수비드로 조리한 치킨을 팬프라이 한 치킨 타코라고 하네요. 소개부터가 본토의 느낌이 난답니다.

 

수비드가 무슨 말인지 몰라서 검색을 좀 해봤답니다.

수비드란, 프랑스어로 "진공 상태"라는 의미가 있는 단어에요. 진공 상태로 오랫동안 숙성시키는 방식이라고 한답니다.

 

 

하루하루 오더도 꽤 있어 보이고 얼마나 오랫동안 숙성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컨셉은 마음에 듭니다. 정말 맛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멕시코 대표하는 요리 메뉴
케사디아
- Quesadillas -

 

 

 

다음으로는 치즈 퀘사이다를 주문해 봤습니다. 먹방의 연속이군요..

 

사진처럼 얇습니다. 케사디아만 먹으신다면 배고프실 거예요. 맛있는 거 먹는다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먹겠다는 마음가짐을 하시고 가시기를 바랍니다. 많은 분께 생소할 수 있는 케사디아 메뉴 또한 맛있답니다.

퀘사디아는 "치즈"라는 의미가 있답니다. 치즈의 특성은 금박 굳어버리죠? 네, 굳기 전에 어서 맛을 보시기를 추천해 드려요. 퀘사디아랑 같이 나온 소스도 맛있고, 기본으로 제공해준 소스들도 다 맛있답니다.

 

CHECKPOINT

맛도 있고 위치도 라페스타 주변이라서 어느 정도 나쁘지 않고, 단점을 이야기하자면, 주문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, 그렇지만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하려고 하면 전화는 받지 않는 식당이랍니다.

 

가서 편히 기다리시거나 포장 구매를 하시면 된답니다.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